이벤트

5주간 50개 스타트업을 투자업계에 선보이는 프로그램 ‘스타트업 브랜치 챌린지 시리즈’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6일 코엑스 2층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스타트업브랜치 챌린지 시리즈” Day 4 행사가 개최되었다.

지난 6월 15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개최된 스타트업브랜치 챌린지 시리즈는 무역협회가 투자업계를 초청해 개최하는 최초의 IR행사로, 협회에서 운영하는 해외진출바우처 참가기업들 중 선정된 50개의 스타트업들이 피칭 기업으로 나선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미팅이 위축된 시기에 스타트업들을 위한 IR 기회를 활발히 하고, 초기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시리즈로 기획되었다.

Day 4는 부품소재/IoT/하드웨어 기업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로보라이즌의 모듈형 핑퐁 로봇,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인공지능재테크솔루션 하이버프, 래콘의 IoT용 다대다통신 알고리즘, 와이젯의 60GHz 무선 기술 기반 AR Glass, 소프트기어의 초지향스피커 등 1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가 소개되었다.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KTB 네트워크등 40여명의 투자심사역이 참여해 제품 부스를 참관하고, 투자대상을 물색했다. 참여했던 투자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스타트업 딜 소싱의 기회가 많지 않은데 핵심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며 “향후에도 해외진출 경쟁력을 검증한 기업들과 정기적인 IR라운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챌린지 시리즈 Day5는 7월 13일(월)에 문화/컨텐츠/에듀테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투자업계관계자는 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스타트업별 피치덱 검토 및 등록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한국 산업의 거목을 키우는 시간

이벤트

무협, 한미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방안 모색

Uncategorized

무협,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 개편

이벤트

무협,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시장 진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