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인사이트트렌드

한국콘텐츠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대한민국 스마트콘텐츠의 세계 무대 진출 기회 마련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내년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 한국공동관(App Korea)을 마련하고, 국내 스마트콘텐츠 사업자들로 이루어진 참가사를 모집한다.

두 번째로 마련되는 MWC 2014 한국공동관은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및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콘텐츠 교류의 장이다. 게임 분야를 제외한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의 스마트 기기에서 구현되는 앱 형태의 콘텐츠 사업자들이 지원 가능하다.

올해 2월 개최 된 MWC 2013 내 한국공동관에서는 14개 국내 콘텐츠기업이 참가해 총 367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되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 기반을 둔 기업들과의 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한국공동관 참가사에게는 업체별 상담 전시 및 공동 상담 공간으로 구성된 부스가 제공되며 그 외 전시 콘텐츠 홍보용 포스터와 공동 홍보물 제작이 지원된다. 또한 사전·현장 비즈니스 매칭 및 바이어 대상 현장 네트워킹 행사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 및 국내외 언론 홍보 지원뿐만 아니라 약 100만원 상당의 MWC 패스 3개가 제공된다.

참가사 선정은 사업자의 해외 시장 진출 의지 및 지원 인력 여부 등을 포함한 ‘해외 진출 가능성’과 콘텐츠의 차별성 및 경쟁력을 포함한 ‘콘텐츠 우수성’, 해외 시장 분석 및 파악 정도를 포함한 ‘해외 시장 이해도’의 세 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진행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0월 11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고, MWC 2014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전달 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채송화 과장은 “이번 MWC 2014 한국공동관 참여는 한국 스마트콘텐츠 사업자들이 전세계의 바이어와 퍼블리셔가 모이는 글로벌 무대에서 자사의 우수한 스마트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공동관을 통해 한국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스마트콘텐츠들이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WC 2014 한국공동관 참여 신청은 10월 7일부터 22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에 관한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콘진원, 전 세계 비즈니스센터 확대로 해외진출 성과 견인

이벤트

콘진원, K-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이벤트

K-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길 넓힌다

이벤트

K-콘텐츠 스타트업, 215억 원 규모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