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여성쇼핑몰 상반기 결제금액 전년 대비 대부분 성장
올해 상반기 주요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이 작년 상반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오늘의집’이 작년 상반기 대비 결제금액이 245%가 성장했다. 상반기에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오늘의집에서 결제한 추정 금액은 2,924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848억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에이블리는 전년보다 606% 성장한 963억 원, 아이디어스는 전년보다 73% 증가한 878억 원, 스타일쉐어/29CM는 전년보다 44% 증가한 556억 원, 브랜디는 전년보다 56% 성장한 469억 원이었다.
이 조사 결과는 10대와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는 제외한 수치여서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에서 10대와 20대가 간편결제로도 많이 결제하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은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위 조사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