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캘커타랭크] 쿠팡과 위메프의 앱 배틀 승자는? 10월 2주차 모바일 트랜드

한 주간 국내외 인기 앱을 소개합니다. 10월 2주차 주간 모바일 트랜드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뮤직 KakaoMusic (개발사: Kakao Corp.)”이 3주째 무료 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8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751원(지난주 \4,094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카카오뮤직 KakaoMusic (개발사: Kakao Corp.)”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다시 올라섰습니다.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유료 앱 부문의 4주째 1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1.99(지난주 $2.2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The Lost City (개발사: Fire Maple Game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2주째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5.79(지난주 $3.59)입니다.

[주간 추천 앱]

  • 게임 : “The Lost City (개발사: Fire Maple Games)”는 오랜만에 만나는 그래픽이 아름다운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흥미진진한 아이템 및 퍼즐, 꽤 괜찮은 사운드까지 갖춰진 제대로 된 게임입니다. 모험을 하다 방향감각을 잃었다면 현재위치와 탐험한 모든 지역을 보여주는 지도도 이용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필요한 각종 힌트 가이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 뉴스 : “한경+ (개발사: The Korea Economic Daily)”는 신문지면을 그대로 앱으로 볼 수 있는 뉴스 앱입니다. 매일 아침 발행되는 한국경제신문을 마치 종이신문처럼 받아보는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종이신문보다 더 빠르고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기사를 스크랩하고, 속보를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 도서 : “iOS7을 위한 매뉴얼 Lite (개발사: Apption)”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이폰의 운영체제의 여러 가지기능을 쉽게 알려주는 매뉴얼 앱입니다. 200가지 이상의 아이폰 사용설명이 내장되어 있으며 iOS7의 플랫디자인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쉬운 텍스트 설명과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 설명이 있어 보다 쉽게 새로운 아이폰의 운영체제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 여행 : “오르세미술관 for iPad (개발사: 유로자전거나라)”는 ‘보이는 미술관, 쉬운 미술관’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으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오르세 미술관에서 꼭 감상해야 할 100선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들과 연관되는 다른 미술관 소장 작품까지 수록하여 작가의 풍성한 작품세계를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 즐겨 찾기 기능, 작품에 대한 메모기능 등이 있어 명작을 감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진 및 비디오 : “Spark Camera (개발사: IDEO, $1.99)”는 HD 비디오를 녹화 및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앱입니다. 720p의 HD 동영상으로 제작 가능하고 원하는 만큼의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며 고품질의 필터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나만 보기 아까운 영상을 촬영했다면 트위터, 페이스북, iMessage 등 각종 SNS 등의 공유 기능을 통해 가까운 친구들과 아름다운 영상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캐주얼 게임 : “슈퍼배드 for Kakao (개발사: Gameloft)”는 카카오 버전으로 나온 게임 앱으로 그 동안 혼자서만 즐기던 게임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리기, 점프, 비행, 장애물 피하기, 바나나 모으기, 말썽부리기, 악당 해치우기 등을 통해 올해의 미니언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3D그래픽으로 제공되며 게임 중 역동적인 카메라 앵글은 마치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유료앱은 지난주에 이어 또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Rovio사의 신작게임입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몇몇 국가에서 쪼금 빠지긴 헀지만, 마인 크래프트에 비해서 근소한 차이로 좀더 많은 국가, 특히 북미와 호주 시장을 꽉 잡고 있습니다. 여전히 세계 최고로 인기있고, 돈을 가장 많이 벌고 있는 앱(가격 $0.99)입니다.

“앵그리 버드 스타워즈II”는 스타워즈의 우주 테마를 살린 게임으로 30개의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를 지원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도전과제를 펼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폰 유료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주간 글로벌 국가별앱 1위 ] 

[금주의 앱 배틀 : 소셜커머스 특집 “위메프”와 “쿠팡”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소셜커머스의 대표 브랜드 쿠팡과 위메프의 앱 배틀입니다. 최근 소셜커머스의 마케팅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고, 이에 따라 앱에 대한 마케팅도 점점 더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쿠팡이 더 인기가 있고, 아이폰에서는 위메프의 인기가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또한 앱이름에 넣는 표현되는 앱타이틀의 수식어도 볼만합니다. 이제는 소셜커머스도 모바일앱으로 보다 빠르고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http://smartrank.co.kr 무료 회원가입 후, MyApp 등록 후, 비교)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신저앱 “WhatsApp Messenger”의 인기에 “라인 LINE”의 약진이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 글로벌 핫 App 

[slideshare id=27441472&doc=week95calrank1021102full-131022032931-phpapp01&type=d]

[주간리포트Week95] 10/21일자(10월2주차) 모바일 트랜드 전체보기 

캘커타 커뮤니케이션은 Web 서비스의 콘텐츠를 Mobile 플랫폼으로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자체 개발한 “Mobile Web based ASP Solution”을 보유하고 이를 통하여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이벤트

“뉴메이커의 시대가 온다 …” ‘메이커 발전 포럼’ 선전에서 개최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34] 2017년 1월 쇼핑, 사용자 1위 쿠팡

Workinsight 이벤트 인터뷰

[마케팅人사이트]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 “초기 마케팅? 포털 사이트에 댓글 달기”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6] 음악서비스, 멜론 절대강자! 벅스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