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웰컴 투 팁스’ 영남권 대구서 개최
중소벤처기업부가 비수도권 창업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위해 2020년 웰컴 투 팁스(Welcome to TIPS)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국적으로 개최 중인 웰컴 투 팁스 행사는 지난 3일과 17일에 각각 부산과 대전에서 열렸다.
웰컴투 팁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창업 기업과 참여 투자자뿐 아니라 일반인까지 참여가 가능해 큰 관심을 끌었다.
온라인 부문 운영사인 하프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서비스인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웰컴투 팁스 행사 참가 기업 모집부터 당일 온라인 행사 생중계를 진행했다. 넥스트유니콘 온라인 행사 페이지를 통해 일반인과 전문투자자 3,459명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시청했고, 일반인과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각각 인기투표와 심사를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 질문 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기도 했다.
투자설명회 발표 스타트업에 대해 팁스 운영사 외에도 53건의 일반 전문투자자의 투자 문의가 이뤄져 참여 스타트업들은 기업 홍보와 투자 유치 기회 확보에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번에 개최된 ‘웰컴 투 팁스’ 행사는 창업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 4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부산에서 개최한 동남권 행사에는 23개, 강원·충청권(대전) 행사에는 25개의 수도권 팁스 운영사가 참가했으며 이후 10월 15일 대구에서 영남권 행사, 11월 12일에는 광주에서 호남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웰컴 투 팁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넥스트 유니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마지막 웰컴 투 팁스 호남권(광주) 행사에 10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