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웰컴 투 팁스’ 영남권 행사 성료
팁스 프로그램 참여를 돕기 위한 ‘2020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영남권’ 행사가 10월 15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TIPS 운영사간 접점 마련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0년 웰컴 투 팁스(Welcome to TIPS) 영남권’를 총 4개 권역별로 개최 예정하였으며 지난 달에는 부산과 대전에서 개최되었다.
창업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여 인원을 제한하는 대신 하프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업 IR 발표, 질의응답 및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2020년 웰컴 투 팁스 영남권’ 행사는 올해 세 번째 열린 행사로, 영남권 소재 창업기업 9개사 IR 피칭을 진행, 우수 팀에게는 상금 및 투자자에게 사업계획을 검토 받을 수 있는 투자바우처 등 혜택이 제공되었다.
넥스트유니콘 온라인 행사 페이지를 통해 2,643명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시청했고, 일반인과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각각 인기투표(총 6,884표)와 우승 기업 심사를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 질문 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기도 했다.
이번에 대구에서 개최한 영남권 행사에는 26개, 부산에서 개최한 동남권 행사에는 23개, 강원·충청권(대전) 행사에는 25개의 수도권 팁스 운영사가 참가했으며 이후 마지막 행사인 호남권 행사가 11월 12일에 광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