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커타랭크] ‘배트맨 아캄 오리진’ 이번 주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 10월 3주차 모바일 트랜드
한 주간 국내외 인기 앱을 소개합니다. 10월 3주차 주간 인기랭킹(2013.10.21. ~10.27.)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4주만에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9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681원(지난주 \3,751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포코팡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의 새로운 주인이 되었습니다. “Fantasy Conflict (개발사: Gaijin Entertainment, $1.99)”는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처음 올라섰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19(지난주 $1.9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배트맨: 아캄 오리진 (개발사: Warner Bro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3주째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7.39 (지난주 $5.79)입니다.
[주간 추천 앱]
- 게임 : “포코팡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은 한붓그리기 방식의 블록 격파 게임 앱입니다. 같은 모양의 블록을 한 획으로 연결하면 없어지는 방식으로 간단하면서도 머리를 조금 써야 하는, 조금은 전략적인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귀여운 그림이 지루하지 않게 해줍니다. 카카오 톡과 연계되어 친구들과의 랭킹경쟁도 가능합니다.
- 날씨 : “Take Weather (날씨 & 사진) (개발사: Daddy Company Co., Ltd.)”는 사진과 함께 감성적으로 날씨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일반적인 날씨 앱들과는 달리 사용자들이 직접 날씨 사진을 촬영해 올리고 공유하는 방식의 앱입니다. 사용자가 올린 사진들 중 내가 있는 곳 근처의 사용자가 올린 사진들이 보여지므로 단언컨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동네 날씨 정보 보다 더 정확한 생생한 날씨 정보가 될 것입니다.
- 게임 : “배트맨: 아캄 오리진 (개발사: Warner Bros.)”은 배트맨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 앱입니다. 고담시 어둠의 기사인 배트맨이 시의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싸우며 전진해 나가는 내용입니다.화려한 그래픽과 비주얼 효과만으로도 한편의 영화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화폐를 획득해 배트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콘솔용 게임에 연결하면 그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독점적인 컨텐츠를 해제할 수 있다 합니다.
- 게임 : “Geometry Dash Lite (개발사: RobTop Games)”는 리듬을 기반으로 하는 터치 게임 앱입니다. 장애물을 피해 화면을 터치해가며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간단하지만 중독성 강한 게임으로 배경음악도 빠른 템포의 중독성 있는 리듬입니다. 조작이 매우 간단한 게임이기에 쉽게 진행 할 수 있으나 레벨이 진행될수록 점점 어려워지지만 게임에는 점점 빠져드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비즈니스 : “옥션 (개발사: eBay Auction)”은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브랜드 옥션의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이제 PC에서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안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옥션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도 PC와 똑같이 또는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전용 이벤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카테고리를 정해 놓으면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추천상품을 제시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 스포츠 : “티켓링크(개발사: maxmovie)”는 각종 스포츠 경기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앱입니다.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는 물론 최근 시즌이 시작된 프로농구, 배구, 축구 경기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선호하는 팀을 설정해 놓으면 빠르게 해당하는 팀의 경기를 선택해 예매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지정좌석제인 경기장의 경기는 좌석도 직접 선택할 수 있기에 경기가 잘 보이는 자리로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 게임 : “Fantasy Conflict (개발사: Gaijin Entertainment, $1.99)”는 어드벤처 게임 앱입니다. 동화 속 먼 나라 발도리아 왕국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으로 키 작은 독재자 왕 포동동 4세가 등장하고 탐욕스런 난쟁이들도 나옵니다. 왕이 늦잠을 자는 도안 왕실의 가장 소중한 재산인 크리스탈을 난쟁이들에게 도둑맞게 되면서 난쟁이들과 대경을 펼치게 되는 내용입니다.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은 인기 캐릭터 배트맨을 원작으로 한 “배트맨: 아캄 오리진(개발사: Warner Bros.)”입니다. 영화에 이은 게임으로의 안성도가 높고 화려한 그래픽과 멋진 효과 그리고 게임 사용자로 하여금 캐릭터의 주인공이 되어서 영화속에 나오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게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한판 한판 게임을 해갈때마다 흥미진진하고 도전 하고 싶은 마음이 피어납니다.
단, 본 게임은 고화질 영상으로 구성되어서 용량이 큰 관계로 517MB로 덩치가 큽니다. 친구를 초대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앱 내의 결제를 통해서 꾸러미, 보상 등의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게임은 건강을 해치고 지출을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금주의 앱 배틀 : 소셜커머스 특집 “캔디 크러쉬 사가 for Kakao”와 “Candy Crush Saga”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캔디크러쉬끼리의 앱 배틀입니다. 한국에서 유독 사랑받는 카카오톡 플랫폼에 글로벌 게임사도 이젠 카카오톡으로의 진출에 출사표를 던진 게임으로 단독 게임으로도 인기가 높았는데 카카오톡과 스파크를 일으키며 재도약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결국 반응은 역시나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도 캔디크러쉬 사가의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친구들과 하던 게임을 이제 카카오톡 친구들과도 즐기네요. 앞으로 한국 유즈어를 타겟으로 한 게임을 출시할때는 추가로 카카오톡을 지원하는 확장버전을 만드는게 좋은 선택임을 알려주는 사례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국내 게임사들은 반대로 카카오톡 전용 버전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글로벌 마켓사용자용 버전도 신경을 쓰면 더 큰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http://smartrank.co.kr 무료 회원가입 후, MyApp 등록 후, 비교)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트맨: 아캄 오리진” 버전이 한국을 포함한 29개 국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 글로벌 핫 App
[주간리포트Week96] 10/28일자(10월3주차) 모바일 트랜드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