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서비스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는 유튜브였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전 세대를 합쳐 가장 오래 이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9월 한 달 3,377만 명이 총 531억 분을 이용하여  작년 동월 3,334만 명이 총 443억 분을 이용한 것 대비 사용시간이 2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두 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작년 9월 214억 분에서 올 9월 225억 분으로 사용시간이 5% 증가했다.

세 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네이버’로 작년 9월 159억 분에서 올 9월 172억 분으로 사용시간이 8% 증가했다.

그 뒤를 다음, Instagram, Facebook,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TikTok, Netflix으로 순으로 조사됐다.

앱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의 앱 중에서 작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이 증가율이 가장 큰 앱은 ‘Netflix’ 159%, TikTok 150%, Instagram 35%, YouTube 20%의 순이었다.

한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위권 주요 앱 서비스 대부분이 작년 대비 이용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유튜브, 쇼핑 제휴 파트너에 에이블리·4910 추가

스타트업

‘베이비 샤크’ 탄생 10주년…160억 뷰·59개월 연속 유튜브 1위

스타트업

에이블리,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 1위

트렌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기, 햄버거 업종 결제금액 34%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