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서비스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는 유튜브였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전 세대를 합쳐 가장 오래 이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9월 한 달 3,377만 명이 총 531억 분을 이용하여  작년 동월 3,334만 명이 총 443억 분을 이용한 것 대비 사용시간이 2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두 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작년 9월 214억 분에서 올 9월 225억 분으로 사용시간이 5% 증가했다.

세 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네이버’로 작년 9월 159억 분에서 올 9월 172억 분으로 사용시간이 8% 증가했다.

그 뒤를 다음, Instagram, Facebook,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TikTok, Netflix으로 순으로 조사됐다.

앱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의 앱 중에서 작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이 증가율이 가장 큰 앱은 ‘Netflix’ 159%, TikTok 150%, Instagram 35%, YouTube 20%의 순이었다.

한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위권 주요 앱 서비스 대부분이 작년 대비 이용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올리브영 앱 사용자 950만 명 기록…전년比 35% 증가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