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홈스쿨링 콘텐츠 기업 ‘키돕’, 어린이 성교육 홈키트 론칭
유·아동 홈스쿨링 콘텐츠 서비스 기업 키돕이 가정에서 배우는 어린이 성교육 홈키트 ‘궁금해요! 나의 성’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24호 인체과학편의 ‘궁금해요! 나의 성’ 홈키트는 6세 이상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남아와 여아 모두에게 필요한 기초 성 지식을 콘텐츠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남녀 생식기의 구조와 역할을 이해하고 관리법을 익히는 <생식기>편과 사춘기에 접어들며 생기는 몸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2차 성징 편>으로 구성했다. 특히 부모들이 가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홈스쿨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 가이드’와 아이들 질문에 효과적으로 답변할 수 있는 ‘부모 가이드’를 추가해 학습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전문 의료진의 검수 과정을 거쳐 콘텐츠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고, 여성 용품 전문 기업인 라엘 코리아와 제휴해 실제 판매 중인 생리대를 아이들의 활동 준비물로 추가했다.
김성미 키돕 대표는 “공교육 중심의 성교육에 대한 실효성 문제가 대두되면서 가정 내 어린이 성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어린이 성교육 홈키트가 부모와 아이들이 건강한 성 지식을 쌓고 나아가 긍정적인 성 인식을 만드는데 기여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돕은 가정 내 학습이 가능하도록 교재부터 활동 준비물까지 모두 동봉해 집으로 배송 해주는 신개념 홈스쿨링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 흥미에 맞춘 우주과학, 공룡, 곤충, 색채 과학부터 명화 미술, 미세먼지, 전통놀이 등 다양한 컨셉의 홈스쿨링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