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세대별 많은 사람이 결제하는 인터넷 서비스…네이버, 쿠팡, 이베이, 배달의민족 순

지난 10월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순이었다.

20대는 네이버/페이, 배달의 민족, 쿠팡/쿠팡이츠, Google, 이베이 코리아, 넷플릭스의 순, 3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이베이 코리아, 11번가, 위메프의 순, 4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쿠팡이츠, 이베이 코리아, 배달의 민족, 11번가, GS홈쇼핑/GS Shop의 순, 50대 이상은 쿠팡/쿠팡이츠, 네이버/페이, 이베이 코리아, GS홈쇼핑/GS Shop, 11번가, 홈앤쇼핑의 순이었다.

전 세대를 합쳐서는, 네이버/페이 1,630만 명, 쿠팡/쿠팡이츠 1,461만 명, 이베이 코리아 1,021만 명, 배달의 민족 991만 명, 11번가 609만 명, Google 408만 명의 순이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내역과 결제금액 기준이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통신사 요금 합산결제, 현장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

또,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콘텐츠+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와 개인 광고결제금액이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가 많으나 송금금액과 결제금액 구분이 어려워 본 조사결과에서 제외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플랫폼과 큐레이션의 만남’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

트렌드

쿠팡, 3월 온라인 쇼핑 카드결제 3조원 돌파… 전월 대비 8% 성장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