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인스타그램’

2020년 11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앱은 인스타그램이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한 달 동안 총 사용시간이 47억 분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페이스북 39억 분, 네이버 카페 24억 분, 트위터 21억 분, 밴드 16억 분, 다음 카페 14억 분, 카카오스토리 3억 분, 네이버 블로그 3억 분의 순이었다.

세대별로 오래 사용한 SNS 앱에는 차이가 있었다.

1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밴드, 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20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3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다음 카페, 트위터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40대는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 다음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50대 이상은 밴드,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순이었다.

SNS 앱 이용시간이 가장 많은 세대는 20대였으며 가장 적은 세대는 50대 이상이었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