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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릴스 중심 홈 화면 테스트

인스타그램이 숏폼 동영상 서비스 ‘릴스’를 모바일 앱 홈 화면에 가장 먼저 보이도록 개편하는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대상 이용자는 앱 내 알림을 통해 적용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적용 후에도 설정을 통해 기존 화면으로 되돌릴 수 있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30억 명을 돌파했다. 2024년 기준 전 세계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앱 이용 시간의 절반을 릴스에서 보냈으며, 최근 전체 시청 시간이 10억 시간을 넘어섰다.

적용에 동의한 이용자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을 열면 바로 릴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기존 홈 화면에서 보였던 피드는 새롭게 도입되는 ‘팔로잉’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팔로잉 탭은 ‘모두’, ‘친구’, ‘최근’ 등 세 가지 하위 탭으로 구성된다. ‘모두’ 탭에서는 팔로우하는 모든 계정의 피드 게시물과 릴스 게시물이 노출되며, ‘친구’ 탭에서는 서로 맞팔로우한 계정의 게시물이 노출된다. ‘최근’ 탭에서는 팔로우하는 계정의 피드 및 릴스 게시물을 최신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릴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홈 화면 적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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