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2021 에듀테크 트렌드 백서 발간
클라썸이 7일 ‘2021 포스트 코로나 에듀테크 트렌드 백서’를 공개했다.
이번 백서는 에듀테크의 정의부터 산업의 특징 그리고 미국, 중국의 에듀테크 산업 동향과 각 나라별 주목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해 2021 에듀테크 5가지 키워드 등을 다루고 있다.
미국 데이터 연구기업 홀론아이큐(HolonIQ)은 에듀테크 산업의 세계 시장 규모가 5년 뒤 400조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전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듀테크 산업은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도 더욱 조명받으며2021년 주목해야 할 산업 분야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에듀테크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빨리 성장하고 있다. 누구나 에듀테크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백서를 제작했다. 계속해서 발전할 국내 에듀테크 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클라썸은 강의별 소통 플랫폼으로 화상 강의, 동영상 강의, 채팅형 질의응답, 공지, 노트, 피드백, 설문, 강의 및 사용자 통계 등 대면 또는 비대면 교육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KAIST, 인천광역시교육청, 한성과학고, DB그룹, 동아일보, 웅진 등 세계 18개국 약 2,600개의 각종 학교, 기업 그리고 단체에서 클라썸을 활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