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클라썸 최유진 대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AI 학습 플랫폼 기술력 인정

AI 기반 학습 플랫폼 개발 기업 클라썸의 최유진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4일 열린 ‘2025년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혁신적인 AI 학습 플랫폼 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제고와 과학기술 및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 경제 발전과 수출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인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클라썸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LXP(학습경험플랫폼)’과 ‘커넥트(AI 상담 시스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과 대학의 현장 문제를 해결하며 업무 효율성과 효과성,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켜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클라썸은 자체 AI 모델과 최적화된 최신 LLM,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PPT, 워드, 한글 등 텍스트 파일부터 복잡한 구조의 문서나 표와 단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양질의 답변과 함께 출처를 제공하며 답변의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썸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까지 LG, 현대, 서울대, KAIST, 연세대 등 전 세계 32개국 기업과 대학 및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LXP와 커넥트는 대한상공회의소, 울산대, 배화여대 등 기업, 기관, 대학에 잇달아 도입되며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입증했다.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 혁신 아이콘으로 선정됐으며,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Forbes Asia 100 to Watch)’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미국 상무부 주최 ‘Select USA’와 WTO 사무총장 간담회에 참여했고,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IQ가 발표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리스트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유진 대표는 “이번 중기부 장관 표창은 클라썸이 걸어온 길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대학 현장의 AI 전환을 실현하고,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클라썸, AI 기반 맞춤형 대학 교육 솔루션 실효성 입증

이벤트 스타트업

클라썸, ‘차세대 LMS 도입 사례 웨비나’ 성료…대학 AX와 학습 경험 성과 공유

스타트업

클라썸 이채린 대표, 정보통신 유공 대통령표창

스타트업

클라썸,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기술 혁신성·성장 가능성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