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바비톡, 월 누적 DAU 190만, 다운로드 수 400만

성형 미용 정보 앱 바비톡의 월 누적 DAU(일간 이용자 수)가 190만명을 넘어섰다.

캐어랩스는 2020년 12월 말 기준 바비톡의 월 누적 DAU가 191만여명으로 전년 대비 2배 넘게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수도 84만건 증가해 400만건을 넘어선 상태다.

바비톡은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실제 병원 이용 후에만 작성가능한 성형후기는 누적 52만건, 이 중 18만건이 최근 1년간 작성되었다. 또한, 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문의가 가능한 자유톡 게시글과 누적 댓글 수도 각각 164만 건, 140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누적 댓글의 경우 2019년와 비교해 62%의 증가율을 보였다.

바비톡은 현재 전문 의료진이 성형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답변해 주는 1분 닥터, 수술 및 시술의 위험성을 투명하게 공개해 안전한 선택을 돕는 부작용톡, 유저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선보인 의사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호택 케어랩스 바비톡 사업부 이사는 “각 기업들간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플랫폼 서비스가 생존하고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유저 입장에서 고민하고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며,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보다 정확하고 균형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비톡은 얼마 전 통합검색창에 초성 검색 시 병원명이 자동 완성되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기능은 정보 탐색의 효율성 및 유저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타 게시글이나 댓글에서 초성으로 기재되었던 병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성형정보 플랫폼 바비톡, 일본 현지 서비스 공식 론칭

스타트업

바비톡, AI 기반 검색 기능 도입… 성형·시술 정보 탐색 방식 변화 예고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카카오스타일, 쏘카,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바비톡, 옴니어스, 락인컴퍼니, 채널코퍼레이션, 비바리퍼블리카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플리토, 알리콘, 필로토, 쏘카, 바비톡, 패스트포워, 룩코, 제이앤피메디, 앙트러리얼리티, 팀민트, 그로스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