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형 방문 세차 중개플랫폼 ‘갓차’, 시리즈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정기구독형 방문 차량세차 중개 플랫폼 ‘갓차’를 운영하는 갓차가 시리즈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갓차는 세차를 중심으로 차량의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쉽고 편리한 월정기 결제 시스템과 프리미엄 방문 정기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해 단순한 방문형 세차 서비스에서 맞춤형 카케어(Car Care)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갓차는 20여개의 출장세차 가맹점과 150여개의 월세차파트너 업체 및 250여명의 세차 매니저들과 함께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경기 일부지역, 경남지역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업체별 서비스 퀄리티의 차이를 줄이고 균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수 관리장을 중심으로 각 지점 허브를 구축해 퀄리티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관리하고 있다.
또한, ‘갓차 디테일링 아카데미’를 설립해 세차 공정을 표준화하고, 체계적인 전문 세차 서비스 디테일러를 양상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방문세차 서비스 외에도 디테일링 세차장 브랜드인 ‘갓차워시 프로페셔널’를 선보이며 서비스 차별화 전략도 내놓았다.
갓차 이원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서 더욱 공격적으로 서비스의 전국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라며, “차주라면 누구나 차량 관리는 갓차 하나로 해결될 수 있다고 인식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언급했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시장의 기존 플레이어들과 협력하면서 문제점을 풀어가고자하는 갓차팀의 문제 해결 방식이 흥미로웠다”며, “출장 세차, 특히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한 정기세차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서비스 확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