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 14억 투자 유치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14억 규모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패스트벤처스, 매쉬업엔젤스가 참여했다.

알로하팩토리가 개발하는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광고를 주 수익모델로 하는 가벼운 캐주얼 게임이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게임내 광고 시장의 성장으로 급부상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게임사 유비소프트(Ubisoft), 징가(Zynga) 등이 하이퍼캐주얼 개발사들을 인수하면서 업계 주목을 받았다.

현재 알로하팩토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블록퍼즐게임 역시 조작 방식이 단순하고 플레이 시간이 짧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출시한 드로우 해머(Draw Hammer)게임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로하팩토리는 그 동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프로세스를 효율화 하는데 집중해왔으며 안정화된 제작 라인을 통해 매달 신규 게임을 런칭할 계획이다.

이호진 알로하팩토리 대표는 “지금까지 수십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며 가벼운 캐주얼 게임들의 제작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제작 채널을 더욱 늘리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국내 대표적인 하이퍼캐주얼 개발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HB인베스트먼트, 상반기 순이익 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0% 증가

투자

큐빅, 시리즈 A 클로징…누적 90억 원 투자유치

투자

네이버, 임상시험 플랫폼 제이앤피메디에 투자…AI 기술 협력

투자

솔로몬랩스, 두나무앤파트너스·베이스벤처스에서 467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