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투자

줌, 1억 달러 규모 벤처펀드 발표 ‘최대 250만 달러 투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 이하 줌)가 1억 달러 규모의 벤처 펀드인 ‘줌 앱스 펀드(Zoom Apps Fund)’를 발표했다.

이번 펀드는 줌의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이다. 포트폴리오 기업은 25만 달러에서 250만 달러에 사이의 초기 투자금을 받아, ‘줌 앱스’ 등 줌의 핵심이 될 솔루션을 구축하게 된다.

현재 수십 여개의 줌 앱스가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줌 앱스 펀드는 실용적인 제품과 초기 시장 견인력을 갖춘 파트너 개발자에게 투자할 예정이다.

에릭 위안(Eric Yuan) 줌 창업자 겸 CEO는 “줌 설립연도는 2011년으로, 어느덧 10년 정도가 됐다. 초기 투자자의 지원이 없었더라면 지금의 줌은 없었을 것이다. 작년 한 해를 보내며, 회의를 계속 생산적이고 재미있게 만들어야 하겠다고 생각했다. 줌 앱스 펀드는 줌 고객이 보다 행복하게 서로를 만나고, 더 원활하게 협업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플랫폼 발전에 따라 기업가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줌(Zoom), 신규에이전틱 ‘AI 컴패니언’ 기능출시

트렌드

대학생이 선택한 필수앱 TOP5 ‘인스타페이, 에브리타임, 줌, 배달의민족, 알바몬’

스타트업

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 Zoom 한국 공식 파트너 자격 획득

투자

줌, ‘파이브나인’ 인수… 17조 원 규모 주식 전량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