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국내 첫 디자인 제조 기반 크라우드 펀딩 해커톤 열린다

홍익대학교 대학교육혁신사업단은 휘랑, 텀블벅과 국내 최초 디자인 제조 기반 크라우드 펀딩 해커톤인 ‘2021 홍익_하다(CROWD-FUNDING HACKATHON)’를 오는 7월 개최한다.

본 과정은 디자인 제조 기반 스타트업의 제품이 텀블벅에 실제 런칭이 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며, 2트랙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이 적용된다. Track 1은 창업경영축으로 스타트업의 경영에 관한
전반적인 매커니즘, 홍보/마케팅/브랜드 개발, 디자인 지적재산권 권리구축으로 구성된다. Track 2는 크라우드 활성화 방안 펀딩축으로 크라우드 펀딩의 전략과 기획으로 구성된다.

1일차에는 제품의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한 강연을 중심으로 2회의 피칭을 진행한다. 2일차에는 텀블벅 플랫폼에 실제로 펀딩을 진행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기본적인 강연과 최종 피칭까지 진행한다.

해커톤을 기획한 남궁윤재 교수는 “디자인 제조 기반 스타트업이 겪는 병목을 해결하는 동시에 디자인권리보호에 대한 교육 또한 진행함으로써 실효성이 높은 해커톤이 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전하며, “홍익_하다는 작품의 상품화 과정을 통해 예술과 기업가 정신의 균형을 견지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익대학교는 최근 3년 누적 ‘신규 사업자 등록(157건, 307명)’, ‘디자인 지적 재산권 확보(130건)’, ‘창업팀 매출(약 10억원)’으로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제조기반 창업 성과를 내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문제 해결위한 ‘아이디어톤’ 개최

스타트업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이세계아이돌’ 누적 펀딩액 88억 돌파…역대 1위

이벤트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AI 헬로톤 2024 성료…엘리스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개발

이벤트

채널톡, 대학생 개발자 해커톤 ‘해키토키’ 성료…카이스트·서울대 등 5개 대학 65명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