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모든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이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6월 한 달간 2,246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11번가 750만 명, G마켓 576만 명, 오늘의집 494만 명, 에이블리 463만 명, 위메프 411만 명 티몬 407만 명, GS SHOP 386만 명, 지그재그 366만 명, 옥션 326만 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많은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차이를 보였다. 특히, 1020세대는 쇼핑앱 중에서도 에이블리, 지그재그, 아이디어스, 무신사, 브랜디와 같은 패션 플랫폼 앱을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무신사, 11번가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으며 20대는 쿠팡,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아이디어스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티몬, 위메프, 오늘의집 순이었으며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위메프, 티몬 순,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GS SHOP, G마켓, 오늘의집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2021년 6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으며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쿠팡, 최대 1000억원 투자해 AI 기반 충북 제천첨단물류센터 착공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트렌드

‘화면 속 한국인의 일상’ 2025년 2월 디지털 플랫폼 이용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