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주관리 서비스 ‘주주 리걸’, 누적 가입기업 수 1700개 돌파

주주관리 서비스 ‘주주 ’리걸’의 운영사 코드박스는 주주명부 작성, 스톡옵션 관리, 주주총회·이사회 등 의결 관리, 법인 등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기업이다.

코드박스는 ‘주주 리걸’이 누적 가입기업 수 1700개, 스톡옵션 피부여자 수 838명, 주주총회·이사회 3494건, 주식 변동 이력 1201건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10월 서비스 유료화 이후 누적 매출 10억원을 돌파했으며, 하반기에는 투자 유치 후 관리 업무를 대행하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코드박스 서광열 대표는 “스타트업 투자가 활성화되면서 주주명부 관리, 투자 관리, 유상증자 등기 등 보다 편리하게 주주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늘고 있다”며, “주주 리걸은 주주관리부터 법인 등기까지 원스탑으로 모두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으로 체계적이고 투명한 주주관리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박스는 2020년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주 리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비상장 주식회사를 위한 투자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자

주주, ‘글로벌 스타트업 전용관’ 개설로 해외 기업의 한국 VC 투자 연결 강화

스타트업

AI로 스타트업 IR 자료 분석, ‘ZUZU AI’

이벤트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 위한 ‘ZUZU 피칭데이’ 개최

스타트업

주주, 주식보상 통합 관리 강화…우리사주까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