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크래프톤, 2021년 2분기 매출 4,593억 원… 글로벌 매출 비중 94%

크래프톤이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 당기순이익 1,413억 원을 기록했다.

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4,593억 원이었다.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액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분기 과금 유저층이 확대되며, 역대 최고치의 게임 내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를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3.3% 감소했다. 이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로 성장 유지를 한다는 계획이다. 8월 11일 기준 2,7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투자

크래프톤, ADK그룹 750억 엔에 인수… 게임·애니메이션 협업 확대

스타트업

크래프톤, 언어 모델 기반 게임 AI 평가 벤치마크 ‘Orak’ 공개

스타트업

‘크래프톤 SoC’, 110억 기부로 완성된 KAIST의 새 공간

투자

크래프톤, 넵튠 지분 39.37% 인수…최대주주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