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앱애니 선정 2분기 ‘가장 빠르게 성장한 앱 3위’
인공지능 뉴스 추천 앱 ‘오늘의 헤드라인’이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선정한 ‘2021년 2분기 가장 빠르게 성장한 모바일 앱(다운로드)’ 3위에 올랐다. 전년 4분기 출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결과다. ‘오늘의 헤드라인’ 측은 지난 분기 대비 월간 이용자수 성장률이 600%에 달한다고 밝혔다.
오늘의 헤드라인은 이용자가 읽은 뉴스를 분석해 관심사를 이해한 후 관련 뉴스를 추천하는 앱이다. 추천 기술 고도화와 이에 따른 이용자 만족도가 빠른 성장세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8월 기준 ‘오늘의 헤드라인’의 1인당 월간 앱 이용시간은 1.5시간으로 전월 대비 50% 증가했으며, 일평균 2,000개 이상의 신규 댓글이 달린다. 탄탄한 활성화 지표를 바탕으로 ‘오늘의 헤드라인’은 2분기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뉴스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고, 누적 1000여개 리뷰와 평균 평점 4.5점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도 선정된 오늘의 헤드라인은 하반기에 추천 모델 AI 연구를 더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 특히 연말에는 개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도 언론사 뉴스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의 헤드라인 측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실시간 콘텐츠 추천 플랫폼에 익숙해진 대중이 뉴스 소비에서도 그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