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언스, 라이브커머스 스크립트 자동화 툴 론칭
라이브커머스 방송 초보들도 쉽게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방송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미디언스가 라이브 방송 경험이 없는 브랜드 및 소상공인이 누구나 쉽게 라이브 방송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도록 ‘라이브 스크립터’를 오픈했다. 미디언스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서비스 ‘라이브캐스트’의 운영사이다.
이번에 오픈한 라이브 스크립터는 수많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스크립트 샘플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방송 콘텐츠에 맞춰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 카테고리별 뷰티, 육아, 패션, 푸드 그리고 전자제품 등 원하는 스크립트 샘플을 선택하고 일부 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그리고 1,000개가 넘는 각 멘트별 샘플을 별도로 추가하여 나만의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도 있다. 예를 들어 날씨로 시작하는 오프닝 멘트, 제품 색상을 강조할 때 사용하는 멘트, 방송 중 댓글에 대한 소통 멘트 등이 모듈화 되어 있어서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다.
미디언스측은 “최근 ‘인공지능 기반 라이브커머스 스크립트 자동화 관련 기술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으며, 향후 라이브커머스 광고주, 제작 업체 및 쇼핑호스트 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후속 서비스 들도 계획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