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제공사 ‘이미지블’, 씨엔티테크 등에서 투자 유치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작업관리, 협업 솔루션 ‘이미지블’ 제공사 이미지블이 씨엔티테크와 CKD벤처투자에서 투자 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 운영, 관리, 배포 등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데 반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 협업 및 수정 프로세스는 아직까지 과거에 머물러있는 실정이다. 수정이 필요한 장면을 모두 캡처하고, 메일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수정 요청을 한다. 소통 및 워크플로우를 확인하는데 불편한이 크다.
이미지블은 이러한 문제를 간편한 웹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SaaS 솔루션이다. 이미지, 영상의 피드백 표시 및 커뮤니케이션, 협업, 보관, 분류, 공유 과정을 통합하는 콘텐츠 및 크리에이티브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직관적인 UI, UX를 통해 간편하게 피드백을 남기고, 제작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다. 설치가 필요없는 웹기반 서비스이기에 처음쓰는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블은 지난 2021년 5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여 정식 출시 이후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이아픽에 API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디어스, 데싱디바, 브랜드엑스, 링글, 롤큐 등 콘텐츠 기업에서 도입했다.
임현균 이미지블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콘텐츠 및 크리에이티브의 제작과 관리가 가능한 협업환경과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