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순

지난 8월에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SSG.COM, 구글 순이었다.

결제추정금액은 네이버 3조 1,058억 원, 쿠팡 2조 9,351억 원, 배달의민족 1조 9,087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 3,817억 원, 11번가 1조 1,164억 원, SSG.COM 5,634억 원, 구글 5,255억 원으로 조사됐다.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배달의민족, 네이버, 쿠팡, GOOGLE,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순,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11번가, 이베이코리아, SSG.COM, 티몬 순, 4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SSG.COM, GOOGLE 순,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구글은 구글 플레이 앱, 게임, 콘텐츠, 유튜브 프리미엄 등으로 결제한 합이며 구글 기프트 카드는 조사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홈쇼핑은 온라인과 전화 주문의 합이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 상품권으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

트렌드

쿠팡, 3월 온라인 쇼핑 카드결제 3조원 돌파… 전월 대비 8% 성장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배달앱 결제액 2조 2,800억…팬데믹 이후 최대치 근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