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블리스바인벤처스, 46억 규모 투자조합 결성 조성… 바이오, 물류로봇 등에 투자

액셀러레이터 블리스바인벤처스(이하 블리스바인)가 벤처투자조합 『블리스바인 Vintage1호 투자조합』의 등록을 완료하였다.

본 벤처투자조합을 통해 블리스바인은 바이오, 물류로봇, 프롭텍, 스마트양식, 신소재 등 총 여섯 개의 초기 및 중기 유망 스타트업들에 투자할 예정이다.

총 46억 원 규모로 조성된 해당 조합에는 블리스바인의 전략적 파트너인 웰킵스를 비롯하여 서부티엔디와 영풍제약 등 기업들과 스타트업 투자 경험이 풍부한 다양한 개인들이 유한책임사원(LP)으로 참여하였다.

2021년 신설된 블리스바인은 개인 위생용품 분야 기업인 웰킵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인투자조합인 블리스바인-Welkeeps 투자조합1호를 조성하여 반려동물 용품 관련 브랜드커머스기업인 우프컴퍼니와 인공지능 기반 라이브 커머스 쇼핑 플랫폼인 쇼핑온에어에 각각 투자한 바 있다.

블리스바인은 기술기반 기업 평가 전문가 형경진 대표와 바이오·프롭텍, 헬스케어·플랫폼 분야 전문가인 승우진 이사와 김자원 이사로 구성되어있다.

블리스바인 형경진 대표는 “1년 전 정부가 마련한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의 취지에 맞게 출자총액의 40%를 창업 후 3년 이내 초기기업에 투자하는 한편, 투자액의 50% 이상을 ESG에 해당하는 기술 또는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으며, “금년 내 투자집행을 완료하여 블리스바인의 정체성을 조기에 확립하고, 향후 ‘극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조합’ 및 ‘스마트제조 분야 관련 투자조합’ 등을 파트너들과 함께 계속해서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고등어 양식 스타트업 메가플랜에 프리A 투자

투자

비스테이지, 브릭스 펀드 도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일본 팬덤 시장 본격 진출

투자

누트로픽 전문 기업 ‘누트로픽랩’,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매쉬업벤처스, AI 기반 VR 트래킹 솔루션 소울아트에 시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