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카카오브레인, 글로벌 AI 학회 ICCV 영상 부문 챌린지 우승

카카오브레인이 세계적인 학회 챌린지에서 AI 연구 역량을 인정받았다.

카카오브레인이 18일 ‘ICCV(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의 ‘2021 VALUE Challenge’에서 우승했다.

‘ICCV’는 매해 1,600개 이상의 논문이 제출되는 세계적인 컴퓨터 비전 학회로 오픈 전, 경쟁 챌린지를 진행한다.

카카오브레인이 참여한 ‘벨류 챌린지’는 인공지능의 영상 인식과 이해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비디오와 자연어를 동시에 이해하는 인공지능 모델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판단하는 인공지능 기술 수준이 당락을 가른다.

영상 내 비디오 정보와 문자 정보를 가지고 AI가 앞뒤 맥락을 유추해 문제에 대한 답을 해결하는 과제, 긴 비디오와 문자가 주어졌을 때 비디오 내 특정 클립을 찾는 과제, 비디오를 보고 이를 설명하는 캡션을 자동 생성하는 과제 등 총 세 가지 과제가 주어진다. 카카오브레인은 첫번째 과제에서 1등에 오르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카카오브레인 Video Understanding팀 신민철 AI 리서처는 “카카오브레인이 AI 기술의 높은 성과를 증명하고 이를 인정받아 영광” 이라고 소감을 전하며“카카오브레인은 향후 비디오 인식 분야에서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 영상 관련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브레인은 지난 해 국내외 저명 학회에 총 13편의 AI 논문을 등재했고 올 상반기에는 글로벌 학회에 총 9건의 논문을 등재하며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카카오브레인, 이미지 인식해 텍스트로 답하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오픈소스 ‘허니비’ 공개

투자

미디어스피어, 카카오브레인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이벤트

카카오브레인, 기술공유로 국내 AI 생태계 넓힌다

스타트업

카카오브레인, AI 기반 헬스케어 연구개발에서 성공적인 성과 연이어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