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시리즈벤처스, 2021년 B-벤스데이 성과보고··· 투자유치금액 43억원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운영하는 B-벤스데이가 2021년 성과를 발표했다.

B-벤스데이는 시리즈벤처스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부산광역시 공식 투자설명회(IR)로 2021년 한해동안 총 4회의B-벤스데이를 진행했으며, 25개사가 발표, 67명의 투자심사역이 참여하고, 그 중 5개사가 투자 유치를 하여 총 43억원의 투자가 진행되었다.

1월 29일에 진행된 제20회 B-벤스데이 참여기업은 씨에이랩, 엘에스이엔씨, 케이에스브이, 유콘크리에이티브, 리얼디자인테크, 다겟으로, 이 중 씨에이랩이 시리즈벤처스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를 통해 5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7월 28일에 진행된 제21회 B-벤스데이 참여기업은 씨에이랩, 크리스틴컴퍼니, 뮤즐리, 갓차, 제이제이앤컴퍼니, 스터로, 이 중 씨에이랩은 IBK기업은행, 부산대학교 기술지주 등 총 7억의 Pre-A 투자유치를 하였으며, 크리스틴컴퍼니는 시리즈벤처스, 아주IB, 네이버 D2SF 통해 총 10억의 프리A 투자유치를 하였고, 뮤즐리는 시리즈벤처스,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총 2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9월 1일 진행된 제22회 B-벤스데이 참여기업은 비케이시스템, 메디칼 이노베이션 디벨로퍼, 고누아이, 벤더스터로, 전문 투자심사역의 필드 경험 기반 전문평가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 극대화 및 AI분야 기업들의 성장 동력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10월 28일 진행된 제23회 B-벤스데이 참여기업은 케미폴리오, 경성테크놀러지, 아이피나우, 짐캐리,크 로노그래프, 타이로스코프, 에스에프에스, 로보프랜, 키넷으로, 이 중 케미폴리오가 시리즈벤처스, 미래과학기술지주, 한국과학기술지주, 신용보증기금, 롯데벤처스를 통해 총 19억원의 프리A 투자유치를 하며 눈길을 끌었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B-벤스데이는 2016년부터 부산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부산 대표 투자설명회(IR)로 매년 총 4회씩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은 초기스타트업 대상으로 IR를 진행했으나 부산지역 스타트업들이 성장함에 따라 내년부터는 창업 중기 기업들이 참여해 큰 규모의 투자를 받을수 있도록 확대 할 생각이다. “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이벤트

서울대기술지주·시리즈벤처스,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운용사 선정

투자

시리즈벤처스, 2024년 동남권 스타트업 투자 최고 실적

이벤트

김해강소특구, 혁신 기업 데모데이 개최…7개 유망 기업 투자 유치 기회 마련

투자

아이씨유코퍼레이션, 5억 원 프리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