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이어 충청권 서비스

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가 서울과 6대 광역시에 이어 충청북도 도청소재지인 청주시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청소연구소는 서울∙경기권 대부분 지역을 비롯해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등 6대 광역시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청소연구소가 새롭게 서비스하는 청주는 인구 85만명이 거주하는 도시로 그 동안 서비스 요청이 많았던 지역이다.

향후 청소연구소는 인구 50만명 이상의 맞벌이 부부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청소연구소는 현재까지 총 100만 2000가구에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지역 확장과 동시에 청소 매니저 모집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청소연구소는 총 5만 8000여명의 청소매니저가 활동 중에 있으며 평균 연령은 40대이다. 유연한 근무가 가능한 청소매니저들은 월 평균 15건의 활동을 수행하며 그 중 30% 이상이 월 2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한편 청소연구소 서비스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1회 혹은 정기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 할 수 있으며 방, 거실, 주방, 화장실 기본 청소부터 분리 수거를 비롯해 다림질, 냉장고 청소 등도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스타트업

생활연구소 ‘청연’, 홈클리닝 넘어 어르신 돌봄 서비스 진출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주방청소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예약 건수 300% 증가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에어컨 청소 서비스 출시…안심예약과 비교견적으로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