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청소연구소, 청연케어)’을 운영하는 생활연구소의 연현주 대표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은 여성기업 발전에 모범이 되는 유공 인사와 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전국 단위 시상으로 국가경제 기여도,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근로자 중심 경영, 사회공헌 등 다방면의 항목을 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최근 3년간 전체 직원 중 여성 근로자 비율을 73.2%까지 확대해 여성 고용에 힘써왔으며, 17만 명에 달하는 청소 매니저를 양성함으로써 중장년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뿐만 아니라, 체계화된 교육과 표준화된 매뉴얼 운영을 통해 청소 서비스의 전문화를 이끌어 낸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직원을 대상으로 월 30만원 상당의 청소연구소 집청소 포인트를 지원해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리프레시를 위한 최대 30일의 장기근속휴가를 비롯해, 생일 휴가, 자율출퇴근제, 주 1회 재택근무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중이다.

이외에도 생활연구소는 청소 매니저들을 위한 복지 제도를 적극 운영 중이다. 일정 수준의 누적 업무시간을 달성한 매니저에게 분기 최대 240만원의 상생지원금 제공은 물론, 겨울철 독감 예방접종, 파손보상보험 가입, 업무 중 재해 발생 시 치료, 상해 병원비 지급 등 지원을 통해 매니저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건강한 일상 유지를 도모하고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이번 수상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들이 안정적인 일자리에서 존중 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연구소는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청소연구소’와 ‘청연케어’를 통합한 새로운 브랜드 ‘청연(구 청소연구소)’을 선보이며, 홈클리닝을 넘어 라이프케어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생활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생활연구소 ‘청연’, 홈클리닝 넘어 어르신 돌봄 서비스 진출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주방청소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예약 건수 300% 증가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에어컨 청소 서비스 출시…안심예약과 비교견적으로 차별화

스타트업

청소연구소, 카카오뱅크·토스·롯데백화점 등 임직원 집 청소 복지 서비스 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