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게임 판타지 웹툰 ‘테라리움 어드벤처’ 공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수하수하 작가의 인기 웹소설 ‘테라리움 어드벤처’를 웹툰으로 선보인다.
‘테라리움 어드벤처’는 게임 마니아 ‘제희’가 흔들면 다이아가 무한으로 쏟아지는 지갑과 함께 아직 오픈도 하지 않은 새로운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가며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2020년 4월 첫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500화가 넘게 연재된 대작으로, 2021년 리디북스 대상에서 로맨스 웹소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얻었다.
특히, ‘테라리움 어드벤처’는 실제 모바일 게임 업계 출신인 작가로도 화제가 되었다. 작품 속 탄탄한 세계관과 여주인공이 거침없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는 보는 사람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다.
이번에 웹툰으로 새롭게 탄생한 ‘테라리움 어드벤처’는 게임 판타지 세계와 캐릭터들을 실감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게임 속 배경이 되는 마을을 비롯해 신비한 생명력이 살아 숨쉬는 공간 ‘테라리움 아티팩트’, 세계수 열매에서 태어나 여주인공과 모험을 펼치는 존재인 ‘드라이어드’ 등을 섬세한 작화로 표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리디 관계자는 “’무한한 지갑’과 ‘게임 속 세상’이라는 매력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작품을 웹툰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면서, “작품의 신비한 분위기와 시원한 스토리를 살리는 데 중점을 둔 만큼 팬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