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보험과 대교가 시니어 스타트업 공모전 ‘에이지테크 웨이브(Age-Tech Wave)’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에이지테크 웨이브’는 교보생명과 대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양사가 가진 유ㆍ무형의 역량을 동원하여 스타트업과 협력 모델을 발굴, 검증, 사업화 연계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 선정 평가를 시작으로 7월부터 선정 기업과 협력 모델 설정, 이후 9주간의 고도화 과정을 거쳐 9월 데모데이를 통해 협력 결과물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천만원의 사업화 협력 지원금 외에 각 파트너 기업과 협력 전략을 수립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 할 수 있는 기회 또는 제휴를 통해 바로 사업화 연계를 진행하게 된다. 우수 협력 기업으로 선발될 경우 투자 및 전략적 제휴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분야는 돌봄(CARE), 생활(LIFE), 음식(FOOD) 총 3개 분야이다. 세부적으로는 신체, 정서 건강 관리, 치매 예방, 만성 질환 관리, 라이프 서비스, 금융 자산관리, 건강 기능 식품, 맞춤 식단 및 간편식 등의 분야를 공모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 연령이 도래함에 따라 시니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당사는 고객 중 절반 이상인 시니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비즈니스모델을 함께 구상하고 실현하여,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