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와디즈, 팔로워 기반 ‘피드’ 서비스 론칭

와디즈가 팔로우 기반 유저의 최신 활동을 모아볼 수 있는 ‘피드’ 서비스를 론칭했다.

피드는 펀딩 및 스토어 제품 리뷰와 메이커의 신규 소식 등을 모아놓은 페이지로, 내가 팔로우하는 이들의 서비스 이용 동향, 관심 펀딩 등을 쉽게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내 소셜 서비스다. 아이디어 제품이 많은 펀딩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유저에게 펀딩을 ‘탐색’하고 일상을 새롭게 해줄 제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주고자 기획됐다.

지난 4월 웹 버전을 먼저 선보인 피드 서비스는 현재 일 방문자 수 10배 증가, 팔로우 수 22% 증가 등 이용 고객이 활발히 늘고 있다. 특히, 팔로우를 맺고 있는 회원들은 일반 회원과 비교해 펀딩(7배), 스토어 구매(5배), 체험 리뷰 작성(26배), 알림 신청(8배) 및 지지서명(32배) 등 서비스 전반의 참여도가 평균 1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와디즈는 피드 서비스를 통해 유저 간 정보 교류와 펀딩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상호 간 소통을 더 활발히 할 수 있는 피드 댓글, 이모지 리액션 기능을 비롯해 새로운 펀딩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기능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피드는 와디즈 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메이커와 서포터 간 소통을 강화하고 펀딩을 탐색하는 재미를 주고자 기획했다”며 “펀딩으로 만드는 일상의 즐거움을 찾는 유저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와디즈, 중국 선전에서 ‘한국 진출 펀딩 설명회’ 개최

스타트업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5월 론칭…200개국과 연결

스타트업

와디즈, 수익성 개선으로 흑자 전환 가시화…2026년 상장 추진

Uncategorized

와디즈, 도서 펀딩 급성장… 1월 서포터 62%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