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3기 선정 스타트업 17개사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3기 스타트업 17개사가 결정됐다. 이번 3기 모집에는 총 248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우리금융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인공지능(AI), 데이터, 핀테크, 솔루션, 플랫폼, 인슈테크,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렉스소프트, 맥클로린, 베슬에이아이, 빌드블록, 스몰티켓, 씽크플랜두, 아테나스랩, 엔터플, 엠케이, 오픈플랜, 인슈딜, 인에이블와우, 크레이지알파카, 투디지트, 팬베이커리, 한국딥러닝, 해피투씨유 등 총 17개사다.

이번에 디노랩 3기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입주 기회와 함께 투자·세무·법률·정보기술 교육 등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채용 연계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디노랩 베트남을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과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 등 그룹사와의 사업협력 등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3기 선정 기업인 투디지트 박석준 대표는 “우리금융 그룹사와 ‘디노랩’을 통해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 근래 당사는 여러 증권사들과 만나 사업을 확장하며 내·외부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뤘다. 이번 디노랩 프로그램으로 우리금융투자와 당사가 큰 시너지를 내 국내 핀테크 분야 확장에 기여하고싶다.” 라고 전했다.

투디지트는 최근 미국 스탠퍼드 대학이 주최하는 기계 독해(MRC) SQuAD(SQuAD·Stanford Question Answering Dataset) 대회에서 7위에 등록되는 성과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협약으로 기술개발과 사업화 추진을 준비중이다. 또한, 국내 증권사 중 신한금융투자, SK증권에게 AI 뉴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만큼 디노랩을 통한 우리금융투자와의 시너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스타트업과의 경계 없는 협력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에 선발된 디노랩 3기 모든 스타트업이 빠르게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력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우리금융, 부산에 블록체인 스타트업 허브 개설 

이벤트

우리금융그룹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4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