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초기창업패키지를 통해 발굴한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로쉬코리아에 투자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로쉬코리아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여가 큐레이션 플랫폼 시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소는 5060세대를 위한 문화, 여가, 취미 관련된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소개∙제안하고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술 클래스, 가드닝, 한지 공예 등 ‘취미교육’을 비롯해 미술 산책, 다이닝 커뮤니티, 음악살롱 등 ‘문화체험’ 및 농장 나들이, 서울 근교 여행 등 ‘액티비티’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채널로 자신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안받고, 소개된 액티비티를 신청 및 구매할 수 있다. 이후 시소 공간과 외부 오프라인 장소 등에서 구매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로쉬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온라인으로 여가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4개월간 총 1만 3,000명에게 콘텐츠가 도달됐고, 이 중 약 2,500명이 유료 고객으로 전환해 여가를 체험했다. 재구매율은 45%이다.
사업성을 인정받은 로쉬코리아는 지난 6월 씨엔티테크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 로쉬코리아는 오는 8월에는 비즈니스 전체를 포괄한 여가 큐레이션 앱을 론칭 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도 본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단기적으로는 거점 위주의 확장 정책을 펼치면서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방침이다. 이번 씨엔티테크의 투자를 통해 헥토그룹과 커머스 분야 협업을 통해 커머스를 강화하고, 기업대상(B2B) 광고 콘텐츠 등의 파이프라인을 붙이면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로쉬코리아 현준엽 대표는 “시니어가 겪는 외로움과 고립이 멈추길 바란다는 뜻을 담아 사명을 지었다”며, “시니어가 외롭지 않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니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로쉬코리아의 성장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