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94회] 이노케어플러스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이노케어플러스 기업은? 
이노케어플러스는 의약품 데이터 AI 분석 솔루션인 ‘닥플 인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특히 인공지능 보험 심사 솔루션인 닥플 체크를 통해 개원의의 보험 심사 청구 삭감으로 인한 수입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 기업은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의 복잡하고 잦은 기준 변경에 대응하기 어려운 개원의의 니즈에 맞춰, 진료에 집중하고 청구 업무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노케어플러스는 씨엔티테크의 기보벤처캠프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 이노케어플러스의 핵심 포인트 
이노케어플러스는 AI 엔진을 통해 심사 기준 자동 업데이트 및 삭감 노하우를 내재화하여 개원가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한다. 솔루션의 핵심은 신평원(심사평가원), 질병 분류 정보 센터 등의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인 튜닝된 ‘체크 AI 엔진’ 이다.. 이 엔진은 청구 심사 AI 알고리즘을 통해 심사 기준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며, 개원의의 보험 청구 업무를 인공지능이 지원하도록 설계 되었다. 기존 대기업 솔루션 대비 가격 경쟁력과 높은 자동화율을 갖추어 중소형 병원에 특화된 포지셔닝을 추구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이노케어플러스는 개원의원 경영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복잡한 보험 심사 청구 리스크를 AI 기반으로 해소하는 혁신을  제공하고 있다. 잦은 규정 변경에 인력이 대응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AI가 삭감 노하우와 기준을 자동화하여 청구를 지원하는 솔루션은 의원급 병원들이 진료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93회] 루모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92회] 스포츠프리즘 

투자

SiC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페스터’, 시드 투자 유치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91회] 페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