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전문 요양보호사 육성 프로그램 시니어코치(시코스) 운영사인 ‘백프로’가 인라이트벤처스와 와이앤아처 엑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2019년 설립된 백프로는 서울 경기 대전 울산 부산 등 전국 6개의 요양서비스 유통망을 구축하였으며, 방문요양센터의 서류업무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고, 신체활동, 정서활동, 가사활동 전문 메뉴얼을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문요양 전문 관리 프로그램 시코스 솔루션을 출시했다.
노인장기요양등급 인정자 중 신체기능 회복을 전문적으로 목표로 하는 신체활동 전문 요양보호사 시코스(Senior Coaches)를 양성하는 시코스요양보호사 교육원도 함께 운영 중이다.
방문요양서비스 전문 프로그램 시코스 솔루션의 큰 특징은 요양보호사의 역량에 따라 서비스 질이 제각기 달라지는 요양시장에서 수요자(장기요양등급인정자)에게 표준화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기능과 실무적으로 건강보험공단이 요구하는 수백장의 수기 서류들을 모바일 솔루션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백프로 주성환 대표는 ‘수요자에게 제대로 된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사회복지사)에게는 손쉽게 실무 서류들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케어매니징 솔루션을 개발해 행복한 노후사회를 만들것’이라고 강조하며 “요양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방문요양 시장 리딩컴퍼니가 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