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영양제 분석 앱 ‘필라이즈’, 출시 6개월…월 이용자 10만

영양제 맞춤 추천 및 분석 솔루션 ‘필라이즈’가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월간 서비스 이용자 수(MAU) 10만 명을 기록했다.

필라이즈는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먹는 영양제 분석 및 영양제 맞춤 추천, 섭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영양제 분석앱’이다.

지난 3월 말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앱 다운로드 및 서비스 이용자 수가 매달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필라이즈 월 서비스 이용자 수(MAU)는 지난 8월 5만 명을 기록했고, 이후 한 달 만인 9월 1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필라이즈의 핵심 서비스인 ‘영양제 조합 분석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분석 횟수 12만 건을 돌파했다.

영양제 조합 분석은 내 건강 데이터와 영양제를 AI가 분석해 과다하거나 부족하게 먹고 있는 영양 성분, 내 건강 상태나 복용 의약물에 따라 부작용 위험이 있는 성분, 더 먹으면 좋은 추천 성분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로, 나에게 딱 맞는 최적의 영양제 조합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이제 단순히 유명한 영양제를 구매, 섭취하는 것을 넘어, 내가 먹는 영양제가 나에게 잘 맞는지를 확인하고 가장 최적의 영양제 조합을 찾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초개인화 검색 및 영양제 분석, 추천에 활용되는 필라이즈의 자체 개발 AI 엔진 ‘파나케이아’는 차별화된 추천 알고리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3개월 만에 5건의 특허 획득했다.

필라이즈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양제 맞춤 추천, 영양제 조합 분석을 시작으로 영양제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매달 출시하며 종합 영양제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용자의 식사 습관에 맞춰 가장 효과 좋은 최적 섭취 시간에 알림을 보내주는 ‘영양제 섭취 체크’, 제품별 효과, 부작용 등의 후기를 제공하는 ‘영양제 리뷰’ 기능도 필라이즈의 대표적인 서비스이다.

특히 영양제 리뷰는 12일 기준 7만 여개의 리뷰가 축적되어 있으며 이는 동종업계 최대 수준이다. 단순한 구매 후기가 아닌, 유저들이 경험한 효과, 부작용, 복용 편의성 등의 후기를 상세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필라이즈의 리뷰의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지난 9월에는 약사가 직접 유저들의 건강 데이터를 반영해 1:1 맞춤 답변을 제공하는 ‘Q&A(질의응답)’와 성별, 연령, 건강고민별, 대표 성분별 영양제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영양제 랭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소비자들이 영양제 구매를 고민하는 단계부터 섭취하는 단계까지, 전단계에 걸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월 1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종합 영양제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 대표는 “더 나아가 영양제 뿐 아니라 사람들의 건강 전체에 도움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라이즈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필라이즈는 데일리호텔을 창업한 신인식 대표와 데일리호텔의 전략, 마케팅을 총괄했던 윤정원 이사가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초기 창업팀 구성과 동시에 스트롱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넥스트랜스, 프라이머, 마일스톤벤처파트너스 등 유수의 투자기관들로부터 시드투자 30억을 유치한 바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필라이즈, 2024년 사용자 데이터로 본 다이어트 음식의 혈당 영향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 우아한형제들, 타르트, 셀리즈, 피처링, 필라이즈, 한국신용데이터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화이트큐브, 필라이즈, 키햐, 크리에이트립

Uncategorized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당근, 매드메이드, 필라이즈, 마이디포, 샵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