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산업진흥원, 2014 만물인터넷(IoE) 포럼 개최

서울산업진흥원은 미래 먹거리 산업인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만물인터넷 트렌드 분석 및 적용사례 분석과 정부 및 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의 만물인터넷 역할준비를 통한 향후 발전방향을 주제로 2014년 4월 9일(수) 종로 나인트리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륨에서『2014 만물인터넷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만물인터넷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기업 및 국내 기업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세계적 IT기업인 시스코에서 만물인터넷을 총괄 하는 아닐 메논 스마트 커넥티드 커뮤니티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도시의 유산을 보존하면서도 가장 현대적 도시로 거듭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스마트 시티사례를 소개한다. 아닐 메논 사장은 사람과 차량, 상점, 고층건물로 가득한 현대도시야 말로 정부와 기업 모두에게 궁극의 인터넷을 구현할 가장 효과적인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IT기업으로 거듭난 삼성전자와 글로벌 기업인 ARM, IBM, 오라클, 현대자동차의 임원들이 한 자리에 참석해 주요 전략을 발표하고, 국내 굴지의 에너지·제조·제약·유통·물류 회사들의 경험담을 통해 ‘산업의 근간이 되는 산업’으로 평가되는 만물인터넷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정부가 새롭게 마련한 진흥계획을 비롯해 만물인터넷 생태계를 안정적으로 조성하기 위한 현실적 조건에 관해 정부와 학계,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기업 등 각계 각층의 의견을 한 자리에서 조망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이벤트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울산업진흥원, CES 통해 테크허브 서울의 비전 제시…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

이벤트

서울산업진흥원-DG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사격 나서

이벤트

ESG 분야 스타트업 소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개최

이벤트

서울산업진흥원-호반그룹, 혁신기업 발굴로 신산업 기반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