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쿠팡, 에이블리, 이마트몰, 우리동네GS, 당근마켓’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종합몰 앱은 쿠팡의 월 사용자가 2,726만 명이었고, 11번가 915만 명, G마켓 596만 명, 위메프 408만 명, 티몬 381만 명, GS SHOP 342만 명, 옥션 327만 명, CJ온스타일 269만 명으로 추정됐다.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의 월 사용자가 674만 명이었고, 지그재그 393만 명, 무신사 377만 명, 오늘의집 368만 명, 올리브영 367만 명, 마켓컬리 306만 명, 브랜디 194만 명, 아이디어스 163만 명 순이었다.

마트/백화점 앱은 이마트몰 206만 명, 홈플러스 188만 명, 롯데마트몰 66만 명, 코스트코 25만 명, 트레이더스몰 22만 명, 신세계몰 22만 명, 롯데백화점몰 13만 명, 더현대닷컴 4만 명 순이었다.

편의점 앱은 우리동네GS 80만 명, 포켓CU 56만 명, 세븐일레븐 12만 명, 이마트 편의점 3만 명 순이었다.

중고쇼핑 앱은 당근마켓 1,844만 명, 번개장터 294만 명, 중고나라 111만 명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이벤트

쿠팡, 글로벌 해커톤 ‘핵서울 2025’ 개최… “글로벌 테크기업과 AI 혁신 공유”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트렌드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 비율 30%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