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퓨처플레이, ‘삼성웰스토리 테크업플러스’ 참가 스타트업 모집

퓨처플레이가 글로벌 식음 기업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삼성웰스토리 테크업플러스’을 공동 진행한다.

삼성웰스토리 테크업플러스는 대기업과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이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투자, 육성,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푸드테크, 물류/유통, ESG 등 삼성웰스토리와 전략적 시너지가 창출 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집중할 예정이다.

선발 영역은 시드부터 시리즈 A 단계에 속하는 초기 스타트업이며, 투자금과 사업화검증(PoC) 내용, 지원 범위 등 모든 투자·육성·지원 범위를 선발팀과 논의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선발 후에는 먼저 멘토링, IP 개발 등의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약 5개월 동안 제공받고, 액셀러레이팅 과정 수료 후에는 직접 기술을 시연하는 종료평가를 통해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받는다. 또한 선발된 우수한 팀에게는 삼성웰스토리와 퓨처플레이에서 투자심의를 통해 투자를 진행하고, 팁스 추천 등을 비롯한 후속 성장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양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분야에서 축적한 서로의 강점을 활용해 전략적 방향에 부응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한편, 체계적인 성장도 지원한다. 특히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총괄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과 육성, 특허 개발 등을 담당하며, 삼성웰스토리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과 임직원 멘토링 및 사내 인프라, 후속 투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퓨처플레이는 푸드테크 영역의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40년 간의 식음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가진 글로벌 식음 기업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글로벌 뮤직 엔터프라이즈 ‘디오디’, 해시드벤처스 등으로부터 121억원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버추얼 스타트업 23세기아이들, 12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옴니채널 클라우드 ‘애프터컴퍼니’, 퓨처플레이로부터 10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치매 전용 디지털 엑스선 치료 시스템 개발사 ‘레디큐어’, 프리 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