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퓨처플레이, 중기부 ‘팁스 글로벌 특화형’ 운영사 선정

벤처캐피탈 퓨처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글로벌 특화형’ 운영사로 선정됐다.

중기부는 올해부터 기존 팁스 운영사 중 글로벌, 지역, 상생, 기후테크 등 전문 분야를 보유한 투자사를 ‘특화형 운영사’로 추가 지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략 산업과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퓨처플레이는 이번 선정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특화형 운영사는 분야별 창업기업에 대한 추천권 우선 배정,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의 혜택을 받는다.

퓰처플레이는 2014년 TIPS 2기 운영사로 선정된 이후 11년 연속 ‘우수’ 등급을 유지해왔다. 지금까지 TIPS 프로그램을 통해 803억 원 이상의 누적 투자를 집행했으며, 노을, 에스오에스랩, 이노스페이스, 뉴로핏의 IPO와 이피디바이오테라퓨틱스, 맨드언맨드의 M&A 등의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권오형 퓨처플레이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딥테크 스타트업을 글로벌 무대에 내보내는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글로벌 특화형 TIPS 운영사 지정을 계기로 해외 협력, 현지 검증, 사업화 전략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퓨처플레이는 예비 창업부터 성장 단계까지 지원하는 벤처캐피탈 겸 액셀러레이터로,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에 따라 후속 투자에도 참여한다. 최근 권오형 대표 1인 체제로 전환했으며, 투자 이후 브랜드, PR, HR, IP 등 스타트업 운영 전반에 걸친 지원과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한 사업 개발, 네트워크, 후속 투자 지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매쉬업벤처스, 글로벌 특화 팁스 운영사로 선정…해외진출 지원 확대

스타트업 투자

소풍벤처스, 팁스 기후테크 특화형 운영사 선정

투자

렌트리, 시리즈 A 41억원 투자 유치…디지털 렌탈 유통 본격화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피치에이아이, 호미에이아이, 그린루프, 코너, 브릿지웍스, 봄찬, 데브디, 소울엑스, 로아이, 피처링, 오큘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