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스타트업과 20개 투자사 한자리에 모인 ‘넥시드 원투원 데모데이’
경기콘텐츠진흥원 주최로 지난 2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2 넥시드 원투원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는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경콘진이 지원한 경기도 남부, 서부, 북부 각 권역에서 선별된 우수기업 20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우선 참여기업이 직접 단상에 올라 1분씩 짧게 자사를 PR하는 ‘로켓피칭’으로 시작해 모든 참여기업과 투자사가 일대일로 15분씩 만나 상담하는 ‘스피드데이팅’으로 이어졌다.
콘텐츠와 첨단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는가 하면,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나아가 고객사의 사업에 큰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 관련 B2B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까지 그 수준과 범위가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20개 기업과 20개 투자사가 참여해 다양한 투자유치 및 발굴과 풍부한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 점이 특징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이름에 ‘원투원’을 넣은 이유는 기업과 투자사간 1:1 만남의 기회를 최대한 많이 보장했기 때문” 이라며 “경콘진은 내년에도 투자 펀드를 조성하여 기업들에게 더 많은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