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앱 순위

2022년 한 해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690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498만 명, 네이버 4,234만 명, 쿠팡 2,794만 명, 네이버 지도 2,154만 명, 밴드 1,990만 명, 인스타그램 1,943만 명, 당근마켓 1,937만 명, 배달의 민족 1,906만 명, 삼성페이 1,540만 명 순이었다.

작년 대비 네이버 지도, 인스타그램, 당근마켓은 순위가 상승했지만, 밴드와 배달의 민족은 순위가 하락했다.

세대별로 많이 사용하는 앱은 차이를 보였다.

10대 이하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네이버 웹툰, 로블록스, 쿠팡, 틱톡, 네이버 파파고, 페이스북 순으로 상위 10개 중 7개가 소셜 및 엔터테인먼트 앱이었다.

2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쿠팡,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네이버 웹툰, 토스, 당근마켓 순, 3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배달의 민족, 인스타그램,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밴드, 삼성페이 순, 4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당근마켓,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삼성페이, 티맵 순, 5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삼성페이, 티맵, 다음 순 60대 이상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다음, 삼성페이, 카카오스토리, 티맵 순이었다.

한편, 2022년 한 해 동안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탕탕특공대로 364만 명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네이버 지도 339만 명, 토스 249만 명, 카카오T 206만 명, 11번가 196만 명, 쿠팡 194만 명, KB국민은행 스타뱅킹 192만 명, 포켓몬고 190만 명, 위플레이 170만 명, KB페이 163만 명이 증가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주말판] “월급보다 조회수?” 유튜브에 올인하는 부업 사회의 아이러니

Uncategorized

KBO 개막 앞두고 포털사들의 새로운 야구 서비스 경쟁

트렌드

유튜브,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청소년 디지털 웰빙 이니셔티브’ 출범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