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드가 운영하는 럭셔리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의 2022년 일본 서비스 누적매출이 10억 원을 넘어섰다. 재팬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지 8개월만이다.
디코드 서비스 론칭 첫 달부터 프리오더를 진행한 브랜드 소진율이 80% 이상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보였으며, 해외브랜드 뿐 아니라 국내 브랜드의 프리오더도 함께 진행하며 브랜드 확장을 진행하였다.
또한, 하반기부터 일본 내 물류센터 운영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서비스 퀄리티 향상 및 선물 포장 서비스를 통해 40% 이상의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 추이를 유지할 수 있었다.
디코드 재팬 김근우 지사장은 “일본의 이커머스 상황과,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을 고려했을 때, ‘명품 이커머스’라는 시장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지만, ‘프리오더’에 일본 소비자들의 공감도가 높아 빠르게 연 매출 10억을 달성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과는 여러 패션 카테고리 중, 특히 가장 진입장벽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 ‘명품 카테고리’에서 거둔 성과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코드 재팬은 2023년에는 프리오더 브랜드 확장 및 유럽 현지 부띠크 API 연동을 통하여 2022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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