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롯데벤처스, ‘2025 L-CAMP JAPAN 3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롯데벤처스가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는 ‘2025 L-CAMP JAPAN 3기’ 참가 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롯데벤처스는 롯데벤처스재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CAMP JAPAN은 2023년 1기, 2024년 2기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한·일 크로스보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프로그램에는 일본 유니콘 스타트업 타이미(Timee)의 오가와 료 대표가 참여해 일본 시장 진출 전략과 스타트업 성장 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일본 주요 메가뱅크, AWS 등 현지 파트너사와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스타트업은 일본 현지 CVC·VC·대기업 관계자와 1:1 밋업 및 IR 피칭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산하 KSC 도쿄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하 CKL 도쿄 방문을 통해 정부 지원 프로그램과 입주 공간도 소개받는다.

최종 선발 기업에는 기업당 1인 기준 숙박·교통비 등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가 지원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멘토링과 롯데벤처스의 투자 우선 검토 기회가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의 국내 스타트업이다. 라이프스타일(패션·뷰티 외), 콘텐츠, 푸드, AI/로보틱스 등 업종의 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14일까지이며, 현지 프로그램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다.

롯데벤처스 관계자는 “L-CAMP JAPAN은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글로벌 거점을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와트의 자율배송로봇, 일본 대형 맨션서 실전 테스트 돌입

스타트업

성형정보 플랫폼 바비톡, 일본 현지 서비스 공식 론칭

스타트업

SNS 데이터 분석 피처링, 일본 진출 가속화…도쿄도 지원사업 선정

트렌드 글로벌

일본이라는 다른 게임판, 그리고 0.5%의 성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