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IP 협업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에프엑스아이피’에 시드 투자
동남권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IP 협업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에프엑스아이피’에 시드 투자를 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이다.
에프엑스아이피는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등 일련의 과정을 시장의 요구도에 맞춰 빠르게 추진하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여러 푸드 & 라이프 분야 IP 브랜드 론칭을 통해 해당 사업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에프엑스아이피는 2023년 3/4분기 대형 IP 및 MCN 쪽과 브랜드 론칭 플랜을 이어오고 있으며,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논의도 진행되어오고 있다.
시리즈벤처스 정용 이사는 “에프엑스아이피는 트렌드에 맞는 IP 브랜드 사업화 전략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검증하며 실적을 쌓아오고 있다”며, “대표를 비롯한 팀의 역량이 높고 IP가 가진 포텐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업모델이라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에프엑스아이피 신선호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와 IP의 시장 접근이 다각화되는 상황이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그 어느때보다 충만한 시기이다. 시장의 요구에 맞게 구체적으로 실현시키는 작업을 통해 브랜드와 IP의 지속가능한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