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ESG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관광공사, 제주스타업협회가 ESG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 20개사를 모집한다.
제주센터는 그동안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클래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사업을 추진했으며, ESG 분야의 수요과제에 맞춰 다양한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협력 매칭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확장해 설계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에서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협업을 통한 사업확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워케이션 등 업무 몰입형 협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중견기업은 모두 6개사로, LG디스플레이, 교보생명, 제주은행, 카카오, 하나은행, 홈앤쇼핑이 참여한다.
제주센터는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내달 13일 대‧중견기업과의 밋업을 개최하며, 매칭이 성사될 경우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제품과 서비스 등의 개발을 협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속관리될 예정이다.
제주센터는 대‧중견기업과 협력이 성사된 스타트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자금외에 사업화 및 판로지원, 인프라 지원, 투자연계 지원,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의 혜택들을 참여 기업 및 협력 파트너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협의하여 별도의 후속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