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액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 5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김기사랩과 메가스터디-윤민-마크 벤처투자조합으로부터 총 5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베트남 뷰티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스타트업이다. 2019년 한국 본사 설립 후, 2020년에는 베트남 자회사 K-Beauty Worldwide Vietnam JSC.를 설립, 본격적으로 베트남 뷰티 시장을 겨냥했다. 이후 브랜드 기획부터 참여하는 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사업을 개시했고,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 등 수개의 베트남 브랜드사와 협업하고 있다.
회사는 베트남 브랜드사를 위한 브랜드 런칭 프로그램 메이크비비(이하 MAKEBB)를 운영하고 있다. MAKEBB는 영세한 인디브랜드사가 브랜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브랜드기획, 시장조사, 제품개발, 제조비펀딩, 제조, 물류, 허가·인증, 통관 등 브랜드 사업 준비 전과정을 통합 지원한다. 특히 MAKEBB 프로그램의 일부는 디지털 전환되어 온라인에서 진행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위대성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대표는 “글로벌 인디브랜드 붐은 이미 베트남 등 이머징마켓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단순 OEM을 넘어 전방위적인 지원을 통해 인디브랜드를 육성하고, 그 과실을 나눠갖는 뷰티 액셀러레이터로서 베트남 뷰티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